주식/주식 종목 소개
세일즈포스(CRM)의 다우존스 합류, 그리고 이 기업이 궁금한 사람들을 위하여.
Justin Yoon
2022. 1. 8. 00:01
728x90
반응형
SMALL

아시다시피 세일즈포스의 다우존스 합류 소식에 힘입어 주가는 무려 26.04%가 올랐다. 그리고 주가는 늘 그랬듯 아름다운 곡선을 그리며 우상향중이다. 단순 주가 차트만 보는 것보다는 함께 기업이 어떤지 겉핥기식으로 알아가면서 간단히 이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흥미가 생긴 분들은 여러 매체를 통해서 더 공부해보기를 권한다.
일단 세일즈포스는 고객관계관리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IT 기업이다. 세계 시장 점유율 18.4%(세계 1위)이며, 동시에 미국 시장 점유율 70%에 달하는 압도적인 독점기업이다.
1999년, 오라클(ORCL)출신의 마크 베니어프가 창업했고, 2007년 한국에 진출했다. 주 고객사로는 삼성전자, 현대차, 아모레퍼시픽 등 들으면 모를 수가 없는 기업들이다.
여러 기업들을 인수합병하면서 데이터 분석 역량의 확대와 앱 생태계를 전세계적으로 구축하려는 등 데이터 통합 및 코로나가 지나간 시대에 필요한 협업 솔루션을 보이려고 노력하는 훌륭하고 매력적인 기업이다.
오히려 코로나 수혜주라고도 할 수 있는 이 기업은 기업 및 공공분야 등에서 재택근무의 확산으로 클라우드 수요가 높아졌고, 이에 이 독점 회사의 매출 또한 상승했다.
이 회사의 아인슈타인 AI 기술은 어떤 고객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지 예측하며 어던 고객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지도 예측할 수 있다. 그렇게 영업 사원은 시간, 에너지를 가장 중요한 곳에 집중하여 일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고객 행동 패턴 분석으로 최적의 시간에 적절한 횟수의 이메일을 발송하게 하거나 이미지 인식 기능으로 마케팅에 활용할 이미지 태그를 자동으로 삽입하게 한다. 그리고 AI 아인슈타인으로 블록체인 데이터 기반 예측 알고리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이다.
●티스토리: justinys-corp.tistory.com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ine_justiny
●네이버 블로그: https://m.blog.naver.com/duddnr0729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