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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인도와 베트남, 태국은 가만히 있을까?
확장성 뿐만이 아니라 주변국들의 눈에 띄는 성장은 도약하고자 하는 중국의 발목을 잡기에 충분하다. 아직도 중국이 많은 매력이 있다곤 하지만, 이미 중국인의 임금은 많이 높아져버렸다. 여기에 인도와 베트남, 태국 등은 많은 인구와 값 싼 노동력을 바탕으로 전세계 대기업들의 공장을 유치하고 있으며, 중진국인 중국으로선 이들을 견제하기 위해 가격을 낮추는 경쟁을 펼칠 수밖에 없는데, 현실적인 대안이 있다면 중공의 전기차 지원금 정책으로 인한 보조금이 아닐까. 그렇다면 인플레이션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 또한 사서 만드는 꼴이 되어버리는데, 여기서 중국의 선택은 무엇이 될 지가 관건이다. 안그래도 홍콩과 헝다발(發) 경제 위기 가능성도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중국으로선 내부적으로도 해결해야 할 문제가 여전히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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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와 BYD를 비교한다고? (13 of 14) ●인스타그램: ine_justiny● (1) | 2024.03.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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