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E를 보며 알 수 있는 '장기투자'가 위험한 이유(1 of 8). ●인스타그램: ine_justiny●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미국의 발명왕 토마스 에디슨이 세운 기업 제너럴 일렉트릭(GE)은 '무작정 장기투자'하면 실패하는 대표적인 예시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우선 GE의 탄생 배경부터 볼까요, 토마스 에디슨은 전기 전송 방식은 직류여야만 한다고 생각하며 당시 신기술이었던 교류 방식을 발명한 니콜라 테슬라와의 직류-교류 전쟁에서 이기기 위해 막대한 돈을 투자했습니다.

막대한 돈을 투자하기 위해 막대한 빚을 지게 된 에디슨 기업에 돈을 대주며 돕던 기업은 미국의 금융왕 존 피어몬트 모건(J.P.모건)이 운영하던 은행, 제이피모건체이스였습니다!

모건은 새로운 전기시장을 지배하려면 GE가 그 역할을 잘 해낼 것이라고 판단했고, 그리고 이후에 모건은 에디슨의 기업을 합병해서 지금의 우리가 아는 GE; 제너럴 일렉트릭을 설립했습니다!

미국의 석유왕 록펠러의 스탠더드오일사(社)가 보였던 산업을 지배하는 방식과 매우 유사했습니다.

여기서 멈추지 않았는데, 제이피모건체이스는 미국의 강철왕 앤드류 카네기의 기업도 합병하여 US스틸을 또한 설립했습니다.

#장기투자 #미국주식 #토마스에디슨 #제너럴일렉트릭 #GE #전기왕 #발명왕 #제이피모건 #제이피모건체이스 #존피어몬트모건 #록펠러 #앤드류카네기 #석유왕 #강철왕 #미국 #역사 #GE역사 #쇠락 #몰락 #니콜라테슬라 #독점 #담합 #사회 #반독점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