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오늘 하루는.

잡다한 일상, 잡다한 생각

by Justin Yoon 2023. 2. 23. 23:5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하루는 이번 주가 계속 그러했듯 일과 일의 연속, 그리고 누군가의 뒷처리를 돕는 것의 연속이었다.


한 번에 일을 다 잘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일의 속도가 빠르지 못할 수도 있다.
이것은 나의 이야기이고, 동시에 아직 숙련되지 못한 모든 직장인들의 이야기겠지. 여전히 우리는 적응하고 있으며, 성장할 것이지만 동시에 누군가는 적응도, 성장도 힘들 수도 있겠단 생각이 가끔은 들곤 한다. 다만 그것이 내가 되지 않길 바랄 뿐.

퇴근 30분 전이 되어서야 내게 넘어온 일,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할 일이 분명 아닌데, 늦어도 2시 쯤이면 끝날 일이라고 생각했음에도 그것이 쉽지 않았는가보다. 더 솔직하게는, 당시로선 너무 답답하고 조금 그랬다. 그렇게 내게 일이 넘어오고 나서야 나는 1시간 만에 부랴부랴 일을 끝내긴 했지만 나 또한 일을 처리하는 과정 중에서 사소하고 잡다한 실수가 여러 번 있었다.

사회생활을 한다는 것은,
그리고 내가 사회생활을 꼭 해야만 했던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지 않았을까.

나는 무한정의 용납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고, 누군가를 무한정으로 용납할 의무가 있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계속해서 발견한다.

그리스도인이 직장에서 그리스도인으로 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 그리스도를 바라보기.

-p.s. 어쨌거나 난 6시를 넘어서 30분이 조금 안되게 초과근무를 해버렸다.

#일상 #생각 #일기 #감사 #회개
#기도 #돌아봄 #용서 #용납 #답답
#조급 #목요일 #야근 #퇴근 #하루
#오늘 #회고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