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베소서 묵상(엡 5:21~33). ●인스타그램: justin_tumana●

그리스도인의 삶/매일 묵상

by Justin Yoon 2024. 3. 19. 08:4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240319(화) 오늘의 묵상(엡 5:21~33)


아, 우산 안갖고나왔네. 그나저나 8년 전 이맘때 있었던 일들이 생각나는구만.

나에겐 청년기의 가장 큰 숙제가 그것이 아닐까. 상대의 뭘 보고 그것을 하기로 결심할 수 있었을까 궁금할 때가 있다. 먼저 가신 분들과 대화를 자주 하곤 하는데,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때나, 그것을 결정지을 때나 둘 다 신기하기만 할 뿐이다. 어떻게 할 수 있었고, 어떻게 유지할 수 있는가 싶었지만 조건이 없다는 것, 언약이 사랑을 지키며 교회와 예수 그리스도의 관계를 삶으로 배워간다는 그것이 참 신기하다. 그러나 나의 일상을 돌아보면 그리스도 예수가 아닌 그분이 만드신 여러 것들과 연합하여 살아가려고 할 때가 참 많음을 발견하게 된다. 그럼에도 요즘 이런저런 생각이 복잡해지곤 하는듯.

이런저런 조건을 따지기 전에, 무조건이라는 조건으로 우리를 받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기. 그리고 그분이 교회를 어떻게 사랑하셨는지, 그분의 결혼은 어떠하셨는지, 내가 소망하며 살아야 할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 오늘도 생각하기를 멈추지 않기. 그리스도를 언제나 생각할 것이며, 그분이 하신 일과 나라는 사람의 본모습을 알아가며 복음이 뭔지 알아가기를 오늘도 구하기.


#매일묵상 #에베소서묵상 #그께나 #에베소서5장

#일상 #생각 #은혜 #구원
#교회 #기도 #복음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