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T의 사용 인구가 미국 인구를 돌파했다. ●인스타그램: ine_justiny●

암호화폐/암호화폐 뉴스

by Justin Yoon 2024. 10. 24. 19:03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https://m.blog.naver.com/duddnr0729/223632087575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 USDT의 사용 인구가 미국 인구를 돌파했다. ●인스타그램: ine_justiny●

[CoinMarketCap의 10/17, 2024 기사를 참고함] 비트코인에 대한 주제로 글을 준비해봤다. 1편과 2편으로...

blog.naver.com

[CoinMarketCap의 10/17, 2024 기사를 참고함]


비트코인에 대한 주제로 글을 준비해봤다. 1편과 2편으로 구성했다.
1편은 USDT 온체인 사용 인구가 3.3억 명을 돌파한 소식과,
2편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비트코인을 매집하는 이유다.
마지막, 3편은 해마다 급변하는 비트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다.


미국 달러(USD)와 가치를 1:1로 페깅(pegging)한 스테이블코인(가치가 안정화된 코인), 테더 USDT에 대한 소식이다. 이들의 올 3분기 발표에 따르면, 신규 사용자 3625만 명을 포함해 전체 사용 인구가 3.3억 명으로 늘었다는 소식. 3.3억 명이면, 현재 미국 인구(2024)와 같은 수치다. 막연한 비유로, 모든 미국인이 USD 뿐만 아니라 USDT도 같이 사용할 수도 있다는 셈. 그러나 USDT는 미국인들보다도 세계 여러 국가에 있는 기업들이 값 싼, 그리고 빠른 거래 수단으로 USD 실물 대신 USDT라는 테서 社 안의 블록체인을 통한 거래를 위한 것이기에 안전성에 대해서는 조금 더 지켜볼 일이긴 하지만, 3.3억 명의 사용자가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주목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이 곧 USDT를 사서 보유하면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뜻은 전혀 아니다. 오히려 USDT 사용 인구의 증가가 어떻게 비트코인 투자에 호재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글이다. 역시나 이번에도 주제는 비트코인이다.


온체인(On-chain)과 오프체인(Off-chain)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까.

(1) 온체인: 모든 거래 장부와 그 관련 데이터를 블록체인 상에 기록하는 방식. 전부 투명하게 공개되고, 누구나 조회할 수 있다. 보안성과 투명성 보장된다. 대표적인 예시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온체인에 저장되는 방식이고, 누구나 블록탐색기로 접근이 가능하다.

(2) 오프체인: 블록체인 외부에서 이뤄지는 데이터 처리를 뜻하며, 블록체인 외의 다른 기술로 거래가 완료된다. 빠른 속도와 수수료 절감이라는 장점이 있을 수 있으나, 자금 세탁이나 보안, 투명성 등에 대해선 보장이 없다. 비트코인이 온체인 방식이긴 하지만, 비트코인 결제 방식 중 하나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오프체인 거래 방식이다.

쉽게 말해, 비트코인을 갖고 거래할 때는 큰 금액은 어느정도의 큰 수수료를 들여서 온체인 상에 기록을 남기면 되겠지만, 장을 본다던가 어떤 상품을 갖고 거래하는 정도의 작은 규모의 금액이라면 라이트닝 네트워크라는 오프체인 방식으로 거래하면 된다는 것. 이런 점에서 비트코인은 거래 수수료가 무작정 비싸기만 하진 않다.

USDT 온체인 사용인구가 3.3억 명을 넘었다는 점에 다시 주목해볼까. 80억 세계 인구 중 미국 달러 기반의 코인을 사용한다는 것은 이미 많은 인구가 트렌드의 변화에 맞게 거래 방식을 진화시켜왔고, 진화시킬 것이라는 것이고, 또한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상에서의 거래는 블록체인의 순전한 가치에 눈을 뜨게 될 것이고, 블록체인의 정수인 비트코인에 대한 접근성 유용과 그에 공급될 유동성, 수요의 증가는 비트코인의 가치를 크게 향상시킬 것이다.

금융은 보수적이고, 진화가 없다고들 하지만, 비트코인을 공부하고 직접 투자를 하는 이들에게, 그리고 여러 스테이블 코인을 통해서 거래하는 모든 이들이 인정할 수밖에 없는 '새로운 상식'이 있다면,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을 통한 거래의 방식, 금융과 은행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는 것. 2편에서는 블랙록이 계속해서 비트코인을 매집하는 이유에 대해서 써볼까 한다. 3편은 짧지만 강렬한 인용구를 준비했다.

The Bitcoin Standard is coming, steadly.

#비트코인 #USDT #테더 #스테이블코인 #암호화폐 #장기투자 #HODL #블록체인 #BIC #온체인 #오프체인 #이더리움 #달러 #USD #기축통화 #안전자산 #가치저장 #투자 #제이피모건 #블랙록 #연준 #연은 #백악관 #트럼프 #해리스 #러다이트운동 #금 #금융 #은행 #BitcoinStandard #PaxBitcoinium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