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마존의 2분기(2022) 실적 발표! ●인스타그램: ine_justiny●

주식/실적 발표

by Justin Yoon 2022. 8. 3. 22:00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한국경제 이영호 기자의 7/29, 2022 기사를 참고함]


세계 최대의 이커머스와 물류 운송, 클라우드 기업, 그리고 동시에 AI와 IoT, 블록체인과 헬스케어, 드론, 자율주행 등의 부문까지도 사업을 확장해나가는 아마존이 지난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서 내게 어떤 메시지를 보였는지 짧게 글을 써볼까 싶다.


일단 크게 성장하지 못해서 충격적이었지만 충분히 납득이 가능한 설명이었다고 본다. 예상했던대로, 그리고 모두가 알던대로 공급망 이슈로 인해 아마존의 실적 성장이 둔화할거라곤 생각했지만 애플은 매출이 7% 성장했지만 순이익이 아닌 순손실을 발표한 것을 보니 강달러 현상과 리비안 투자 손실이 일시적인 실적 수치 변동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구나 싶었다. 강달러로 인해 세계 각지에서 벌어들이는 달러의 양이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이 큰 기업이 무려 저만큼의 매출을 일으켰다는 실적 보고는 충분히 아마존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기업임을 입증해주는 소식이 아니었을까 싶다. 리비안에 투자한 금액이 손실로 기록되었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리비안은 아마존이 키워서 자신들 대신 테슬라와 맞붙을 일종의 '방패막이'로 쓸 것이 거의 유력하기에 지금의 작은 시총에 지날 것이란 생각은 하지 않는다. 다만, 리비안에 직접 투자하는 것은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다.

지금이야 강달러 현상으로 실적 성장이 둔화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약달러는 언젠가 반드시 찾아온다. 그럴 때 아마존의 실적은 지금과 대비되게 크게 증가한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며 돌아올 수도 있다. 외부적 요인과 환율 등으로 인해 성장하는 기업을 평가절하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들었다. 내게 있어 아마존 주가는 지금으로선 충분히 매수하기에 적절한 기회를 준다고 판단하여 지난 주 부터 조금 샀지만 애플, MS, 구글 만큼은 아니었다. 그럼에도 내가 아마존의 미래를 밝게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

일단 아마존은 이커머스에서 대부분의 매출을 일으키긴 하지만 무엇보다도 아마존이라는 기업이 현금흐름을 창출하고 계속해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가장 큰 근거는 AWS(Amazon Web Service; 아마존웹서비스)가 아니겠는가. 사실 나는 아마존의 실적을 분석할 때 가장 크게 신경쓰며 확인하는 부문이 바로 이 클라우드 산업의 성장 추이가 아닐까 싶다.

아마존의 주된 캐시카우 AWS는 매출 33% 상승, 18% 증가한 광고 수익을 자랑하며 아마존이 여전히 빅테크 기업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증명해냈다고 평하고 싶다. 분명 알파벳과 메타, 스냅 등의 검색 엔진/SNS 기업들이 광고 매출에 대한 타격을 발표한 것과 다르게 아마존이 거의 유일하게 광고 매출을 18%나 증가시켰다는 것은 아마존이라는 기업의 영향력이 우리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크다는 것과 아마존을 통해서만 낼 수 있는 광고 효과나 기대 효과가 다른 기업들보다도 크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렇기에 아마존, 나는 장기투자한다.

"강력 매수"

#미국주식 #실적발표 #장기투자 #아마존 #AWS #아마존웹서비스 #이커머스 #비트코인 #블록체인 #리비안 #헬스케어 #자율주행 #물류 #클라우드 #IoT #AI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강달러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