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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TUNE Subrat Patnaik, Bloomberg의 10/12, 2023 기사를 참고함]
아마존, 무려 10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창출할 수 있다?!
아마존의 공급망 서비스(Supply Chain by Amazon)을 통해 로지스틱 서비스 분야의 매출을 1000억 달러 이상으로 상승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담긴 주장이 나왔다. 여기서 로지스틱 서비스는 제품이 생산부터 최종 고객에게 전달될 때의 공급망 및 운송 과정을 관리하고 최적화해주는 서비스를 말하는데, 서비스의 주요 요소를 5개만 말해보면 이러하다. ChatGPT가 정리해준 내용을 그대로 적어본다.
① 운송 및 배송: 제품을 제조시설에서 소매점이나 고객의 문 앞을오 안전하게 운송하고 배송하는 과정을 조직 및 관리
② 재고 관리: 제품의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재고 부족 또는 과다 재고를 최소화하고 제품의 수급을 최적화
③ 창고 및 저장소 관리: 제품을 보관하고 보호하기 위한 창고 및 저장소를 운영, 제품의 위치 및 상태를 추적하고 최적화
④ 주문 처리: 고객 주문을 받아들이고 처리하며, 주문이 제품을 제조 및 배송할 때까지의 모든 과정을 조율
⑤ 포장 및 라벨링: 제품을 적절히 포장하고 라벨을 부착해 운송 및 배송의 용이를 도움
아마존은 이 서비스에서 수익을 늘리기 위한 비용 절감 전략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소식이다. 클라우드 사업을 성공시켰던 전략과 유사하게 자체 필요를 충족시킨 후 외부 판매업체에게 공급망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 이미 클라우드와 이커머스, 물류 등에서 최강자 그룹에 속한 아마존이기에 이쪽 사업에서도 또한 크게 성공할 것으로 전망되는 이유다. 몇 년이 걸릴지는 정확히 예상할 수 없지만, 아마존의 성장 동력이 하나 추가되었다는 것은 아마존 주주로서 아주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소식이라고 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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