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가는 비트코인 매집중?! 골드만삭스의 행보, 신호탄에 불과하다! ●인스타그램: ine_justiny●

암호화폐/암호화폐 뉴스

by Justin Yoon 2022. 3. 22. 12:27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지디넷코리아 남혁우 기자의 3/22, 2022 기사를 참고함]


미국의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 투자를 공식화했다. 뉴욕 월스트리트의 주요 은행 중 가장 첫 번째 암호자산/암호화폐 장외거래를 시작했단다. 강력한 중앙집권집단 중 하나인 은행이 이에 절대적으로 반(反)하는 비트코인을 자산군에 편입하고 트레이딩을 실행했다는 것이 비록 미미해보이지만 확실히 시대의 변화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한 걸음 진보한 골드만의 선택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배달 불가 옵션(Non-deliverable option)에 대해서 조금 찾아봤는데 솔직히 잘 이해는 못했고 내 설명이 틀렸을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이것 외에도 틀린 정보에 대한 지적이나 조언, 제안 등에 대해서 최대한 열린 마음으로 감사히 받아들이며 적용하고 반영해보려 하겠으니 자유로운 의견을 부탁드린다.

내가 그나마 이해한 내용으로 풀어서 써보자면 기초 자산을 인도할 수 없는 이 옵션은 옵션의 계약이 끝나면 비트코인으로 받는 것이 아니라 현금으로 그 평가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으로 이해했다. 혹자는 "난 현금보다도 비트코인으로 받고싶은걸"이라고 생각하신다면 골드만삭스가 출시한 상품보다도 직접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사고싶은 만큼 사기를 권하고 싶다.


나 또한 선물 거래에 대해서 잘 알지도 못하고, 굳이 증권사나 어떤 기관을 통해서 거래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솔라나, 리플, 에이다 등과도 같은 암호자산을 직접 사서 보유하고 있다.

골드만삭스 상품에 투자할 것도 아니면서 왜 홍보하냐고 혹자는 물어볼 수도 있다. 그럼에도 이런 글을 날라다 공유하며 내 생각을 끄적여보는 이유는 비트코인에 대한 기대감, 그리고 시대의 흐름과 변화의 과정을 매번 공유하진 못할지라도 기성의 유력한 기관들이 변화를 대응하는 여러 과정에서 큼직한 사건을 기록하면서 내가 공부하고 주변 투자자들에게 중립적인 정보를 제시하고 싶다는 생각에 내 여러 생각을 끄적여본다. 나 또한 기업체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정말 많은 연구와 투자가 필요한 사업이 바로 블록체인이라 생각하기도 하고.

현재 비트코인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는 중이다. 작은 전자책으로 만들어보려 한다. 가까운 미래에 향후 출시 예정이니 윤작가의 행보를 기대해 주시길.

-p.s. 비트코인에 대한 나의 투자의견은 "강력매수"이다. 만약 그럼에도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일부 불신과 두려움이 있다면 엔비디아의 주식과 비중을 나눠서 조금 사보는 것도 괜찮은 전략이다. 비트코인 채굴 그래픽카드(GPU)로는 엔비디아의 전략이 최고이기에 과거 골드러쉬의 리바이스를 기억해보면 엔비디아 투자를 왜 권하는지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