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정윤섭 기자의 7/27, 2021년의 기사를 참고함]
테슬라는 역시 폭발적으로 성장중이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배, 영업이익은 무려 10배. 나는 그저 혁신이라는 단어를 남발하며 성과는 없이 청사진만 한가득인 기업보다는 남발하더라도 계속해서 성과를 보여주며 신뢰를 주는 기업을 더 좋아한다. 거기에 테슬라는 돈까지 잘 벌고 있다.
올해 초만 하더라도 테슬라의 주가 랠리는 끝도 없이 영원할 줄로만 알았던 투자자들이 있었지만 조정을 직격타로 맞아 아직까지 500 후반에서 600 후반대를 횡보하고 있다. 그렇지만 개인적 의견으로 조만간 이 횡보장은 끝날 것으로 보이기에 강력 매수를 외치는 것이고, 설령 전고점(900) 근처에 가더라도 강력 매수를 유지할 것이다, 어떤 회사를 휘청이게 할 대형 악재가 아니라면. 도대체 얼마나 더 잘해줘야 투자하기 좋은 기업으로 봐주겠는가. 곧 출시하게 될 사이버트럭의 경우 예약 주문이 100만 건을 넘겼다.
최근까지 테슬라가 흑자를 유지할 수 있었던 '꼼수'는 탄소배출권을 팔았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이 언제까지 탄소배출권으로 연명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과 회의를 던졌지만 이번 분기 실적 보고서를 보면 이제 그 이유로 테슬라에 투자하지 말라는 말은 나오지 않을 전망이다. 또한 CEO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과 도지코인을 갖고 '언플'하면서 말썽을 피우기도 하지만 그것으로 테슬라의 기본 사업과 비전에 영향을 미칠 수는 없다.
자세한 내용은 사진을 넘겨보시면 된다. 테슬라에 대한 나의 투자 의견은 "강력 매수"이다. 이 기업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떠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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